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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생활 규정

제 1 장  총    칙
제1조(명칭) 본 본 규정은 문수중학교 학생 생활 규정이라 칭한다.
제2조(목적) 본 규정은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조 제1항 제7호에 의거 학생의 포상 및 선도 사항을 공정하게 처리함으로써, 학생 본분을 성실하고 자율적으 로 수행하며, 학교의 전통과 교풍을 확립하는데 있다.
제3조(적용범위) 본교 학생에 대한 포상, 선도, 용의복장 규제는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규정에 의한다.
제4조(포상 및 선도대상의 결정)
1. 포상 및 선도는 학생생활선도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이 결정한다.
2. 선도는 문제 행위의 처벌보다는 예방 및 선도에 중점을 둔다.
3. 선도는 그 학생의 평소 품행과 교육적인 면을 반드시 참작하여야 한다.
제 2 장 생활선도협의회
제5조(구성 및 의결)
1. 학생들의 포상 및 선도 사항을 협의하기 위하여 생활선도협의회를 둔다.
2. 선도협의회는 일반선도협의회와 특별선도협의회로 구성한다.
3. 일반선도협의회는 학생복지부장, 인성교육부장, 해당 학년부장, 생활지도담당교사, 담임교사로 구성하여 학생복지부장이 위원장이 되고 생활지도담당교사가 간사가 되어 협의록을 작성한다.
4. 특별선도협의회는 교감, 각 부 부장, 학생복지부 기획, 담임교사로 구성하며 교감이 위원장이 되고 생활지도담당교사가 간사가 되어 협의회를 주관 및 협의록을 작성한다.
5. 본 협의회 위원 2/3이상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이상으로 의결한다.
6. 본 협의회는 학생 포상 및 [교내봉사] 이상의 선도에 관한 사항 및 그 부수적인 문제를 심의 의결한다.
7. 학교폭력에 관한 사항은 본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규정」에 의거 심의한다.
제6조(관할 및 기능)
1. 일반선도협의회는 [교내봉사]에 해당하는 학생 선도를 심의한다.
2. 특별선도협의회는 [사회봉사], [특별교육 이수],[출석정지]에 해당되는 학생 선도와 포상 대상자의 선정 및 그 부수적인 문제를 심의한다.
3. 본 협의회는 심의 전에 학생 또는 학부모 등 보호자에게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4. 본 협의회는 담임교사로부터 평소 학생의 생활, 학업성적 등 제반 의견을 들을 수 있게 한다.
제7조(학교장의 재심 부의)
학교장은 본 협의회가 심의한 사항에 대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는 재심을 요구할 수 있다.
제 3 장 포 상
제8조(포상의 선정)
1. 포상자의 선정은 포상자의 공적 내용이 학교에 미치는 효과의 정도 및 기타 사항을 참작하여 결정한다.
2. [교내봉사] 이상의 처벌을 받은 학생은 포상 대상에서 제외한다.
3. 동일한 공적에 대하여 중복하여 시상하지 않는다.
제9조(포상 대상자의 추천)
1. 포상 대상자를 추천할 때는 기준에 의거하여 추천교사가 공적조서를 작성하여 주무 부서에 제출하여야 한다.
2. 공적조서를 제출할 때는 선도를 받은 사실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제출하여야 한다.
제10조(상의 종류)
1. 효행상
가. 웃어른에게 효행심이 지극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을 추천 시상한다.
나. 조부모를 모시고 있으며(소년·소녀가장), 효행이 뚜렷한 자
2. 선행상
가. 선행이 뚜렷하여 교내는 물론 사회의 계도적 역할을 한 공로가 있는 자
나. 예절이 바르고 품행이 방정한 자
제 4 장 선 도
제11조(선도 심의 기준) 선도협의회가 선도를 심의함에 있어서는 선도 해당자와 평소 행동, 학업성적, 가정환경, 공적사실 및 개전의 정도 등 모든 정상을 참작하여야 한다.
제12조(선도의 종류) 선도는 사안에 따라 [교내봉사], [사회봉사], [특별교육 이수] 등으로 한다(단, 지속적인 선도에도 불구하고 16조의 각항을 재차 위반하거나 선도조치 거부, 교권침해 등 중대한 선도대상의 행위를 하였을 때는 학칙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특별선도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특별교육 이수], 「1회 10일이내(연간30일이내)의 출석 정지」,「전학」의 선도처분을 할 수 있다)
제13조(선도의 방법)
1. 교내봉사
가. 교내 환경미화 작업
나. 교재, 교구 정비
다. 기타 위에 준하는 업무
라. 1일 1시간 이상 상담 및 독서 등으로 반성하도록 하고 반성문을 제출하도록 한다.
2. 사회봉사
가. 지역행정기관에 위탁하는 봉사(환경미화, 교통안내, 거리질서 유지 등)
나. 공공기관에 위탁하는 봉사(우편물 분류, 도서관 업무 보조, 공원 관리 등)
다. 사회복지기관에 위탁하는 봉사(노인정)
라. 기타 위의 각 항에 준하는 봉사
마. 사회봉사 학생은 매일 학교로 등교하여 학생복지부 담당교사의 지시를 받아 사회봉사 활동을 실시하며 부득이한 경우는 공공기관에서 출석을 점검한다.
3. 특별교육 이수
가. 교육감이 설치·운영하는 특별교육과정 이수
나. 교육감이 위탁교육을 계약한 금연학교(교실), 약물, 마약, 환각제, 알코올 중독치료 학교(기관)의 교육 이수
다. 행동·심리상 장애가 있는 학생의 경우 학부모와 협의하여 상담치료교육, 심리치료, 교육전문기관 또는 의료기관의 치료·교육 이수
라. 부적응 학생 교육을 위한 대안학교에서의 장·단기간의 교육 이수
마. 상담자원 봉사자, 사회봉사자 등과 연계하여 1대 1로 상담치료 교육을 받게 하는 개별교육 이수
바. 기타 위의 각 항에 준하는 교육 이수
제14조(교내봉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학생은 [교내봉사]에 처할 수 있다.
1. 사고지각, 사고조퇴, 사고결과를 상습적으로 하는 학생
: 지각, 조퇴, 결과 합산 월 3회 이상인 학생
2. 성행이 불량하여 주민으로부터 학교에 진정 또는 통보된 학생
3. 고사 중 부정행위를 했거나 방조한 학생
4. 흡연 또는 음주를 한 학생
5. 도박을 한 학생
6. 학생의 출입이 금지된 장소에 출입한 학생
7. 불량서적을 탐독한 학생
8. 사고결석 5일 이상인 학생
9. 일과 시간 중 교내를 무단이탈한 학생
10. 교사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하는 학생
11. 학교장의 허락 없이 유흥업소 등에 아르바이트를 하는 학생
12. 카메라(폰)을 이용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학생
13. 기타 위의 사항에 준하는 행동을 한 학생
제15조(사회봉사, 출석정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학생은 [사회봉사],[1회10일이내(연간30일이내)출석정지]에 처할 수 있다.
1. 제14조 각 호를 재차 위반한 학생
2. 수업을 거부한 학생
3. 시험을 거부한 학생
4. 흉기를 소지한 학생
5. 불량 서클에 가입한 학생
6. 경찰에 연행된 후 훈방된 학생
7. 학교장의 허가 없이 대외행사에 출품 또는 참가하여 학교의 명예를 훼손한 학생
8. 교원의 명예를 훼손한 학생(반항, 폭언, 신체적 접촉 등)
9. 음란문서를 은닉, 탐독, 제작, 게시 또는 유포한 학생
10. 비상시 이외에 화재와 관련된 기기를 작동시키는 학생
11. 불미스러운 행동으로 학교의 명예를 훼손한 학생
12. 학생을 선동하여 질서를 문란하게 한 학생
13. 불법과외 금지 조치에 위배된 행위를 한 학생
14. 선도지도에 불응한 학생
15. 시험 문제지를 절취한 학생
16. 기타 위의 사항에 준하는 행동을 한 학생
제16조(특별연수 이수,출석정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학생은 [특별교육 이수],[1회10일이내(연간30일이내)출석정지]에 처할 수 있다.
1. 제15조 각 호를 재차 위반한 학생
2. 형사상 유죄로 판정된 학생
3. 기타 위의 사항에 준하는 행동을 한 학생
제17조(심의 절차)
1. [교내봉사]는 해당되는 선도 사안에 대하여 학생복지부 담당교사의 진상조사와 담임교사의 의견 및 학부모의 의견을 참조하여 일반선도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결정한다.
2. [사회봉사] 또는 [특별교육 이수],[출석정지]는 특별선도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결정한다.
3. 선도처분은 특별선도협의회 심의를 거쳐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결정한다.
4.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는 선도협의회 심의 사항을 교무회의에 회부하여 심의 확정할 수 있다.
제18조(선도시의 구비서류)
1. [교내봉사]인 경우
가. 경위서
나. 반성문
다. 담임의견서
라. 학생 선도 회의록
2. [사회봉사] 이상인 경우
가. 경위서
나. 담임의견서, 담당교사의 의견서
다. 반성문
라. 서약서
마. 학생 선도 회의록
제19조(선도 내용 통보) 선도대상이 확정되면 보호자에게 선도 내용을 통보하고 내교를 요구할 수 있으며 지도에 협조토록 요청한다.
제20조(선도 학생의 행사, 고사 응시) 선도 중의 학생이라도 각종 행사(소풍, 수학여행, 기타)와 고사에 응시하게 할 수 있다(이 경우 행사 및 고사기간은 선도기간에서 제외한다).
제21조(선도경감)
1. 제14조, 제15조에 해당하는 행위가 반복되어도 그 사안이 경미할 시는 학교장의 재가를 받아 같은 조항의 처벌을 중복하여 선도할 수 있다.
2. 학교장은 선도만료 전이라도 개전의 가망이 뚜렷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담임교사 및 진로상담교사의 책임지도를 전제로 처벌을 경감하거나 면제할 수 있다. 단, 해제학생은 선도규정을 준수하겠다는 본인 및 보호자의 서약서를 해제 전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22조(결과처리) 학생선도대장에 기록 보관한다.
제23조(학생지도방법)
1. 도구,신체 등을 이용하여 학생의 신체에 고통을 가하는 방법을 사용해서는 아니된다
2. 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교육벌(교실 뒤 서있기, 운동장 걷기,팔굽혀펴기, 반성문쓰기 등)을 통한 지도는 가능하다
3. 교육벌을 부과할 때에는 학생의 건강상태를 파악하여야 하며, 교육벌 부과중 학생의 건강 이상 발생 시 즉시 멈추어야 한다.
4. 사안의 경중을 고려하여 학생지도를 단계적으로 적용하여야 한다
1 단계 2 단계 3 단계 4 단계
훈계
(구두주의)
교육벌부과 교내 상담,
학부모 상담
선도위원회
개최 징계처분
제 5 장 교내 생활
제24조(기본품행) 학생으로서 기본예절과 질서를 지키며 남을 존중하고 자율적인 학습분위기 조성에 힘쓰며, 타인의 학습권을 존중하여야 하며 학교장의 허가없이 외부 음식물(껌, 사탕, 과자류 등을 포함)을 교내에 반입하여 먹는 행위를 금지한다.
제25조(시설이용 및 환경) 학교의 시설물을 애호하고, 교구를 소중히 사용하며 정리 정돈하여, 실내외의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에 노력해야 한다.
제26조(타인의 소유물에 대한 존중) 학생들은 다른 학생 및 교사들의 개인 소유물을 소중히 여긴다.
제27조(교우관계) 학생들은 동급생 및 상·하급생간의 예의를 지켜서 상호간의 신뢰를 쌓는다.
제28조(동아리활동) 특기·적성 교육과 클럽활동을 연계하여 교내 동아리활동 등 건전한 단체활동을 권장하되, 그 운영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학생은 계발활동(클럽활동) 및 특기·적성 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소질과 특 기를 계발하는데 노력한다.
2. 동아리의 결성을 위해서는 활동목적과 계획을 작성하여 학생회에 등록하 고 학생회는 특별활동 담당부서에 통보하며 특별활동부는 반드시 지도교 사를 둔다.
3. 필요에 따라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외부 전문가나 학부모를 지도교사로 둘 수 있다.
4. 인가된 동아리는 각종 행사(예술제, 학교 축제, 기타 동아리와 관련된 행 사 등)에 참가할 수 있다.
5. 학생은 클럽활동 및 특기·적성 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소질과 특기를 계발 하는데 노력한다.
제29조(여가활동) 학생들은 즐겁고 보람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내 휴식시간 및 여가시간을 잘 활용한다.
1. 여가시간에는 자신의 취미와 적성을 살리는 활동을 한다.
2.여가시간에는 담당교사의 허락을 받아 특별실(음악실, 도서관 등)을 이용 할 수 있으며, 해당실의 이용규칙을 잘 준수한다.
3. 타인의 휴식을 방해하는 소란이나 활동은 자제한다.
제30조(학급 도우미 활동) 학급의 청결 유지 및 수업 준비를 위하여 학급활동 도우 미를 두며, 학급활동 도우미는 다음의 활동을 하여야 한다.
1. 학급환경 정돈, 학급분위기 조성에 노력 봉사한다.
2. 교실의 청결상태를 유지한다.
3. 학급비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이상이 있을 경우 담당교사에게 즉시 보고한다.
4. 소정의 등교시간 보다 일찍 등교하여 활동에 임하고 종례 후 소등 및 정 리정돈을 한다.
제31조(기타 교내생활)다음 각 호의 사항들은 담임교사 또는 담당교사의 허가를 얻어야 하며 필요할 경우에는 해당교사의 임장 지도를 요청할 수 있다.
1. 교내에서 학생의 회합을 할 때
2. 실외 활동시 교실에 남고자 할 때
3. 교내에서 외부인과 면담을 하고자 때
4. 특별실을 사용하고자 할 때
5. 휴일에 학교에서 활동하고자 할 때
제 6 장 교외 생활
제32조(교외생활) 학생은 교외생활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1. 본교 학생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신분에 어긋남이 없도록 언행에 유의하 며 자기 수양에 힘써야 한다.
2. 본교 학생은 학생의 본분을 다하고 노약자를 도와주며 공중도덕과 법을 잘 지킨다
3. 본교 이외의 단체 및 대회에 참가, 또는 방문을 하고자 할 때에는 학교 장의 승인 또는 허가를 얻어야 한다.
4. 교외에서 실시하는 각종 교육활동에 참여할 때 학생은 지도교사의 지시 에 따라서 행동한다.
5. 교통규칙을 지키고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한다.
6. 술, 담배, 본드 등 유해성 약물을 복용하지 않는다.
7. 청소년유해업소 출입을 금한다.
제33조(보호자의 의무) 학생의 보호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학생이 자율적이고 올바른 교외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심각한 이상이 있을 경우 즉시 학교에 알리고 상담하여야 한다.
1. 학생의 외출 및 귀가시간
2. 학생의 교외생활 중 교우 관계
3. 평소와 다른 학생의 이상 행동
제 7 장 복장, 두발, 휴대폰, 전자기기, 소지품검사
제34조(복장) 1. 규정된 교복을 착용하여야 한다. 혹한기에는 교복 착용 후 단정한 겉옷 을 추가로 입을 수 있다
남학생
품명 디자인 상세사양
* 모든 안감 : 브랜드 표시 없는 것






자켓 자켓 1. 원단명 : 게버딘
2. 색상 : 회색
3. 기장 : 64cm (94호 사이즈 기준)
조끼 조끼 1. 원단명 : 니트
2. 색상 : 곤색
3. 기장 : 64cm (95호 사이즈 기준)
바지 바지 1. 원단명 : 게버딘
2. 색상 : 곤색
3. 바지통 7인치 (77호 사이즈 기준)
와이셔츠 와이셔츠 1. 원단명 : TC
2. 색상 : 흰색
3. 단추 : 백색 기본 단추
4. 기장 : 66cm(94호 사이즈 기준)

상의 하복 1. 원단명 : TC
2. 색상 : 줄무늬
3. 기장 : 66cm(94호 사이즈 기준)
하의 하의 1. 원단명 : 트로피칼
2. 색상 : 곤색
3. 바지통 7인치(77호 사이즈 기준)
여학생
품명 디자인 상세사양
* 모든 안감 : 브랜드 표시 없는 것






자켓 자켓 1. 원단명 : 게버딘
2. 색상 : 회색
3. 기장 : 46cm ( 85호 사이즈 기준)
조끼 조끼 1. 원단명 : 니트
2. 색상 : 곤색
3. 기장 : 58cm ( 85호 사이즈 기준)
치마 치마 1. 원단명 : 게버딘
2. 색상 : 곤색
3. 기장 : 52cm ( 68호 사이즈 기준)
셔츠 셔츠 1. 원단명 : TC
2. 색상 : 흰색
3. 기장 : 59cm ( 85호 사이즈 기준)

상의 상의 1. 원단명 : TC
2. 색상 : 줄무늬
3. 기장 : 48cm (85호 사이즈 기준)
하의 하의 1. 원단명 : 트로피칼
2. 색상 : 곤색
3. 기장 : 54cm ( 68호 사이즈 기준)
2. 교복 : 동복, 춘추복, 하복은 원형대로 하여야 하며 개조는 일체 불허한다.
가. 동복 및 춘추복 착용시는 남녀학생 모두 양말을 신는다. 단, 여학생의 경우 동복 착용시 학생용 스타킹을 신는다.
나. 하복 착용시는 남녀학생 모두 양말을 신는다.
3. 신발 : 실외화는 운동화 또는 발이 편한 단화 및 캐주얼화로 하고 실내에서는 실내화를 착용한다.
4. 명찰 : 교내에서는 겉옷 상의 왼편 가슴 중앙에 명찰을 반드시 착용하여야하며, 하교 후 교외에서의 명찰 착용은 학생 자율에 맡긴다.
5. 사치성 장신구(목걸이, 귀걸이, 반지) 패용을 금한다.
6. 가방은 실용적인 학생용 책가방으로 한다.
7. 손톱은 가급적 짧게 하고 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르지 않도록 한다.
제35조(두발)
머리는 학생신분에 맞는 단정한 형태를 원칙으로 한다. 단 다음과 같은 머리 모양은 금지한다
1. 염색 및 파마머리
2. 스프레이를 사용한 형태
3. 연예인 및 성인을 모방한 형태
4. 기타 학생으로서 단정하지 못한 머리형태
제36조(후대폰,전자기기)
교내에서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1. 교내에서 휴대전화기는 원칙적으로 소지를 금한다.
2. 부득이하게 학교에서 사용을 원할 경우에는 학부모의 동의서와 담임교사의 허락을 얻어 사용한다.
3. 부득이하게 소지한 휴대전화기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일정장소에 보관하고 (단 보관하는 장소는 학급규율에 의한다) 허락없이 휴대하거나 사용하다가 발견될 시는 학교에 보관할 수 있다.
4. 보관된 휴대전화기는 일정기간(1회 적발시 1주일, 중복적발시 1개월이상)보관 후 돌려주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5. 시험시간 중에 휴대전화기를 소지하면 부정행위(해당시간)로 처리한다. 시험 시간 중 휴대폰을 소지하여 적발 될 시에는 해당시간의 과목을 0점 처리한다.
6. 기타 전자기기의 수업중 사용은 금한다.

제37조(소지품검사)
소지품검사는 반드시 교육목적상 필요한 경우로 제한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학급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은 지양한다.
1. 다음의 경우는 소지품검사를 할 수 있다.
가. 학생이 흡연한 상황을 보았거나 냄새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흡연한 사 실을 부인할 때
나. 약물복용으로 인해 정신이 혼미한 상태로 보이거나 약물 복용 상황을 보았다는 제보가 있을 때
다. CCTV 또는 제보에 의해 절도혐의의 가능성이 충분하나 그 사실을 부 인할 때
라. 기타 교육상 필요한 경우
제 8 장 규정의 개정
제38조(규정의 개정) 본 규정을 개정할 필요가 있을 시 다음의 절차에 따라 재정·개정할 수 있다.
1. 학교 생활규정 제정·개정 위원회를 구성하여 재정·개정을 추진한다
2. 학교 규칙의 재정·개정을 하기 전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야 하며, 수렴결과 과반수의 찬성이 있을 시 재정·개정을 추진한다
3.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받은 후 최종 확정한다
4.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후 홈페이지 탑재 또는 가정통신문을 발송한다.
부 칙
1. 본 규정은 2019년 4월 17일부터 시행한다.
2. 본 규정의 미비점은 통상의 관례에 준한다.

학생자치회 정·부회장 및 간부학생 선거 규정

  • 제1조(목적) 본 규정은 본교 학생회 정ㆍ부회장을 민주적인 방법으로 선거하여 학생들의 민주시민 자질 함양과 학교 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 제2조(조직과 임기)
    1. 회장은 1명, 부회장은 2명(3학년 1명, 2학년 1명)으로 한다.
    2. 회장과 부회장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 제3조(선거권) 선거 당일 본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은 선거권을 가진다.
  • 제4조(피선거권) 피선거권의 자격은 다음과 같다.
    1. 품행이 방정하고 희생,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
    2. 미인정결석 3일 이내인 자
    3. 교칙을 위반하여 [교내 봉사] 의 처벌을 받았을 경우 처벌 이후 1년이 경과한 자, 사회봉사 이상의 처벌을 받지 아니한 자
    4. 선거권자 50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 제5조(선거관리위원회 구성)
    1. 선거의 공정한 관리를 위하여 선거관리위원회를 둔다(이하 위원회라 한다).
    2. 위원회 직무는 다음과 같다(단, 주관 부서는 학생복지부로 한다).
    가. 선거 일시 결정 공고
    나. 입후보자 등록에 관한 사무 일체
    다. 투표 및 개표에 관한 사무 일체
    라. 선거 및 입후보자에 관한 공시 사무 일체
    마. 당선자의 선포 및 공고
  • 제6조(입후보자 등록)
    1. 정ㆍ부회장으로 입후보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서류를 구비하여 선거일이 공고된 지 7일 이내에 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한다. 가. 입후보등록원
    나. 선거권자 50인 이상의 추천서
    다. 담임교사 추천서
    2. 위원회는 입후보자의 자격을 심사하여 이를 공고한다.
  • 제7조(입후보자 선거운동)
    1. 선거운동은 해당 입후보자의 등록을 필한 후 선거 공고기간 내에 행할 수 있다.
    2. 합동 소견발표회
    가. 입후보자는 학생복지부가 지정한 일시와 장소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1회에 한해 소견을 발표한다.
    나. 입후보자는 1인의 찬조 연설을 받을 수 있다.
    다. 사전 선거운동이 확인된 후보자는 입후보자 등록을 박탈한다.
    3. 금지사항 : 후보자는 다음 각 사항의 행위를 할 수 없다.
    가. 사진, 서신, 명함, 유인물의 배포와 플랜카드 설치 행위
    나. 어떠한 명목의 다과, 음식물의 접대, 야유회 초대, 학용품 선사 등 일체의 기부 행위
    다. 선거운동을 목적으로 한 가정방문
    라. 위의 각 항을 위반한 행위가 확인된 후보자는 등록 및 선거 무효가 된다.
  • 제8조(선거일) 선거일은 임기개시일 전 30일 이내로 하되, 위원회의 위원장이 투표 일 3일 이전에 이를 공고한다.
  • 제9조(투표)
    1. 투표용지는 위원회에서 작성하고 입후보자의 기명을 기표한다.
    2. 선거인은 학생증을 제시하고 선거인 명부와 대조한 후 기표용지를 받아 지정된 장소에서 기표하여 투표함에 넣는다.
    3. 투표소 내에는 위원회 위원과 참관인 이외에는 출입을 금할 수 있다.
  • 제10조(개표)
    1. 학생복지부 담당교사의 입회하에 선거관리위원이 지정된 장소에서 개표를 한다. 2. 지정된 투표용지가 아닌 것, 기명되지 않은 것, 2명 이상을 기명한 것, 심하게 파손된 용지, 알아볼 수 없는 글씨로 기명된 것은 무효로 처리한다.
  • 제11조(당선인)
    1. 입후보자 중 최고 득표자를 회장으로 결정한다.(차득자는 부회장으로 결정 한다)
    2. 2학년 부회장 입후보자 중 최고 득표자를 부회장으로 결정한다.
    3. 득표수가 동일한 2인 이상의 후보자의 경우 생년월일이 빠른 순으로 당선인을 결정한다.
  • 제12조(벌칙) 위원회는 선거기간 중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학생에 대하여 피선거권을 박탈하거나 당선 무효를 결정한다.v 1. 추천서를 부당하게 작성한 학생
    2. 위원, 입후보자 및 유권자에 대하여 폭행, 협박, 유언비어 등을 유포한 학생
    3. 고의로 부정한 선거운동을 한 학생.
    4. 위원회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 학생.
    5. 기타 공정한 선거를 방해하거나 위법 행위를 한 학생
  • 제13조(결과 발표 및 임명)
    1. 결과 발표는 개표 즉시 학생복지부를 거쳐 공고한다.
    2. 당선인은 학생복지부의 재청으로 학교장이 임명한다.
  • 제14조(간부학생 임명)
    1. 학생자치회는 총학생회장, 부회장 및 각 학급의 회장, 부회장으로 구성한다.
    2. 간부학생은 학생자치회 회원 중에서 선출한다.
  • 제15조(재선거) 전학 또는 자격상실 등 결격사유 발생시 재선거를 실시할 수 있다.
    1. 정ㆍ부회장의 남은 임기가 3개월 이상일 때에는 재선거를 실시하여야 한다.
    2. 남은 임기가 3개월 이하일 때에는 부회장이 승계하고, 부회장은 학생자치회 에서 호선한다
  • 제16조(자격 상실) 정ㆍ부회장은 임기 중에 다음 각 호에 해당 할 때에는 자격을 상실한다.
    1. 피선거권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
    2.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킨 때(교무회의 또는 학생자치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 결정)
  • 부 칙
    1. 본 규정은 2019년 4월 17일부터 시행한다.
    2. 본 규정은 학생자치회의 건의 및 교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개정할 수 있다.
    3. 본 규정과 관련된 양식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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